본문 바로가기
Taste Story

서울)을지로 아트몬스터, 아트몬스터, 을지로 수제맥주, 월드챔피언수제맥주

by 이모잡지 2024. 5. 3.
반응형

주말을지로 방문했어요.

을지로 평일에나 사람많은줄 알았는데

노가리골목과

힙지로의 감성으로

젊은이들이 보글보글한 거리였네요.

을지로3가역에서 걸어서 5분도 안걸리는거리 2층에

아트몬스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을지로맥주

아트몬스터 을지로점

영업시간

평일 17:00~01:00

토요일 15:00~01:00

일요일 15:00~23:00

일단 들어갈때부터 인테리어가 눈에 띄네요.

넓은 홀에 오픈형천장 스테인드글라스 네온등으로 장식되어있어서

젊은분위기가 물씬 나는 맥주집이에요

한쪽에 가벽으로 나누어진 구역도 있어서

단체로 방문해도 아주 좋을 듯 한 느낌입니다.

저희는 조금 이른시간에 방문했어요.

수제맥주집이다보니

부어라 마셔라 보다는

맥주맛을 그대로 음미하면서 즐길 수 있게 2차로 많이 오는 집인가봐요.

저희가 처음 갔을땐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늦은 시간이 될수록 슬슬 사람이 많아지더라구요.

맥주맛 예술이네라는 간판

가게이름이 왜 아트몬스터인지

맥주맛 자체를 예술로표현한듯 싶네요.

아트몬스터의 맥주는 세계의 여러 맥주대회에서 수상한 맥주라고 하더라구요.

맥주를 하나하나 골라볼때마다

몇십관왕은 기본으로 한 술 들이라서

그냥 무지성으로마시면 안될 것 같은 느낌..?

이 듭니다

사실 안주는 간단해요.

흔하게 먹는 맥주안주들

치킨과 화덕피자류인데요.

오늘은 배가 너무 불러서

순살 바베큐핫 치킨 하나만 먹어봅니다.

맥주는 샘플러로 시켰어요.

한잔에 220ml인데

다섯가지의 맥주를 맛볼 수 있구요

그 다섯가지 맥주조차 지정할 수 있어요.

이런 맥주에 진심인 가게가트니

다양한 맥주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무조건 추천드려요

인테리어도 이국적이고 예뻐서

데이트 장소로도 딱입니다.

맥주가 금방 나왔어요.

저쪽 끝부터

1.청담동며느리

2.이태원프리덤

3.첫사랑의향기

4.수다스폰서

5.사랑범벅

입니다

 

궁금해서 하나하나맛보며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봤어요

화면에 맥주의 특징이 잘 적혀있어서

읽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안주가 나왔습니다.

치킨은 맵다고 쓰여있었는데

매운거 잘먹는 우리 커플에게는 맵다고 느끼지 못할 정도였어요.

아는 그 닭강정맛 아시죠?

맥주안주는 아는 그맛이 최고입니다.

속이 너무 느끼해서 매운치킨을 시켰는데

사실 여기 빵이 맛있는 화덕피자 맛집이래요..

알았음 피자먹었을텐데 아쉽네용.

맥주 샘플러 보세용

색 너무 예쁘죠?

맥주색까지도 인스타 감성인 이집....

220ml라 맛보기 충분해요.

차례차례 하나씩 맛보기 시작합니다

일단 청담동며느리.

왜 이름이 그런진 모르지만

여기의 대표맥주인 라거입니다.

라거인데도 뭔가 진한 향이 느껴지는것이 역시 수제맥주는 다르구나

싶네요.

예전에 유행했던 오크통에 맥주를 팔던 수제맥주집의 그 느낌 그 자체에요.

두번째는 이태원프리덤

원래 에일을 좋아해서 걸죽하고 진한 그 느낌이 정말 일품입니다.

세번째 첫사랑의 향기

레몬향같은 상큼한 향이 나면서

정말 이름 그대로의 맛이에요.

첫사랑이 생각나는 싱그러운느낌.

네번째 수다스폰서

자몽향이 풍부한 맥주라 되어있는데

정말 그말이 딱이에요.

마시려고 하자마자 향이 확 퍼지는게

꼭 와인처럼 코박고 먹게되는

다른 맥주들도 다 향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요거먹고나니 다른 맥주들이 좀 향이 약하게 느껴지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사랑범벅.

설명에는 피넛버터 얘기가 있는데.요거 정말 맛 특이해요.

맥주를 먹는데 초콜릿을 먹는듯한 다크하고 묵직한 느낌.

정말 신기한 맛이었어요.

 

배불러서 안타깝게도 맥주맛만 살짝 보고 길을 나섰습니다.

나올때 보니 손님들로 가득찼는데도

좌석간격도 여유있게 배치되어있어서

정말 대화하기 좋은 환경에서 맥주맛을 음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집에서 가까운곳에 양조장이 있는걸보니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ㅎ

벽에 걸린 각종 세계대회에서 상을 받은 맥주들의 위엄.

이런 장인정신을 가진 분들이 있어서

한국에서 이렇게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가 있는거겠죠?

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멋진 맥주들이 탄생하길바라며!!

을지로맥주집 아트몬스터 추천입니다.

 

 

 

 

반응형